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7월 22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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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피탈사, 레버리지 배율 제한 앞두고 자본확충 '고심'

상위 캐피탈 대부분 8배 상회…우리금융캐피탈 9.1배 KB캐피탈, KB금융지주와 레버리지 대응 방안 논의 중 한도 충족 위해 자본확충 또는 자산성장 제한 불가피 금융위 "카드사와 한도 맞춰 건성성·유동성 관리해야"

여기는 칸라이언즈

시장경제 포럼

그동안 캐피탈사의 레버리지 배율은 10배 수준을 유지해왔다. 반면 카드사는 과도한 외형 확대를 통제하기 위해 2012년부터 6배로 제한됐다가 신사업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 8배로 완화된 바 있다.

한국신용평가에 따르면 지난해 9월 말 단순 레버리지 기준으로 ▲우리금융캐피탈 9.1배 ▲NH캐피탈 9.0배 ▲KB캐피탈 8.7배 ▲DGB캐피탈 8.6배 ▲BNK캐피탈 8.3배 ▲신한캐피탈 8.2배 ▲IBK캐피탈 8.2배 ▲하나캐피탈 8.1배 등 순으로 8배를 웃돈다.

대부분 은행계열의 신용도가 우수한 상위 캐피탈사로, 레버리지 규제 강화의 영향은 중소형사보다 대형사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다. 이들 대체로 금융그룹 차원에서 비은행부문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규 사업을 확대해왔다.

단, DGB캐피탈과 IBK캐피탈의 경우 지난해 4분기 각각 500억원, 1000억원의 유상증자를 받았고, 신한캐피탈은 리테일 영업자산을 매각했다. 이에 따라 이들의 레버리지 배율은 지난해 말 결산 시점으로 8배 이하로 낮아진 것으로 예측된다.

레버리지 배율은 총자산을 자기자본으로 나눈 지표다. 한도가 하락하면 자본 축적 요구가 커지고, 부채를 이용해 자산 확대를 제한해야 한다. 결국, 유상증자를 하거나 영업자산의 성장을 조절해야 한다.

KB캐피탈의 경우 레버리지 규제 강화를 앞두고 KB금융지주와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레버리지 배율을 맞추기 위해 지주사와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증으로 대응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캐피탈사들이 레버리지 배율을 낮출 시간적 여유는 있다. 금융당국은 급격한 제도 변경에 따른 부작용을 막기 위해 한도 준수에 유예기간을 두기로 했고, 적용 시점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일반적으로 2년의 유예기간이 부여되는 점을 감안하면 KB캐피탈, 하나캐피탈, BNK캐피탈 등은 해당 기간 내 영업 성장 조절과 이익 누적으로 대규모 영업자산 매각 등 큰 무리 없이 규제 수준으로 관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신용평가 김영훈 연구원은 "고레버리지 캐피탈사는 영업기반 악화 등 부정적 영향 없이 규제 준수가 가능하겠으나 더는 고레버리지 전략을 활용할 수 없어 이익규모 유지를 위해 고위험-고수익 자산을 적극 편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중소형사는 대형사의 성장세 둔화가 풍선 효과로 이어져 영업 취급이 확대되고, 레버리지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며 "거액 익스포져 유입을 통한 영업자산 성장이 자본 확충 속도에 비해 빠르게 일어날 경우 신용도 측면에서는 부정적"이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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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팍스넷뉴스 박관훈 기자] 가파른 영업자산 성장세를 바탕으로 수익성을 높여왔던 한국캐피탈에 제동이 걸렸다. 매년 반복되는 자본 완충력 관리 부담으로 자산규모의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다.

19일 여신금융 업계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말 한국캐피탈의 레버리지배율은 8.5배로 작년 말 8.2배에서 소폭 증가했다. 이는 피어그룹 평균인 6.7배를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당국의 기준치에 육박했다.

레버리지배율은 금융감독원 기준에 따라 총 자산을 자기자본으로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나눈 값으로 타인 자본 의존도를 나타낸다.

금융당국은 캐피탈사에 대해 자기자본 대비 자산을 일정 비율 이상 쌓지 못하게 규정하고 있다. 지난해 당국은 캐피탈사의 레버리지배율을 기존 10배에서 2022년~2024년말 9배, 2025년 이후 8배로 강화하는 '여전사 유동성 관리 방안'을 발표했었다.

매년 반복되는 한국캐피탈의 자본완충력 부담은 자산 규모를 자본이 따라가지 못하면서 발생된다. 한국캐피탈이 가파른 영업자산 확충을 바탕으로 수익성을 높여왔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수년 간 한국캐피탈은 자산 규모는 급격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2015년 1조3681억원에 그쳤던 자산은 이듬해 1조4733억원, 2017년에는 1조5819억원으로 늘었다. 이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증가율을 보이며 지난해 말 3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한국캐피탈의 총자산 증가율은 23.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2%다. 올 들어서도 1분기 자산증가율이 7.3%를 기록하는 등 높은 자산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반면 같은 기간 자기자본 규모는 2배 증가에 그쳤다.

최근 성장세를 볼 때 올해 말 한국캐피탈의 총자산 규모는 4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경우 레버리지배율이 9배에 수준에 근접할 가능성이 크다. 결국 한국캐피탈이 레버리지배율을 당국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서는 자본 확충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선택지는 크게 두 가지다. 신종자본증권(영구채) 발행과 유상증자다. 그간 한국캐피탈은 유상증자와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레버리지배율 상승 압박을 완화해 왔다.

과거 한국캐피탈은 지난 2015년 최대주주인 군인공제회를 대상으로 250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했고, 2018년에는 6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했다. 이어 2019년에는 737억원의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그러나 곧 이어 신종자본증권 600억원을 상환하면서 대규모 유증 효과는 다소 희석됐다. 이에 2018년 7.6배까지 떨어졌던 한국캐피탈의 레버리지배율은 2019년 말 8배로 상승했고, 2020년 말에는 다시 8.7배로 올랐다.

지난해에도 한국캐피탈은 5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발행하며 레버리지배율을 8.2배까지 낮춘 바 있다. 하지만 올 들어 자산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1분기 말 기준 레버리지배율이 8.5배로 치솟으며 자본 확충에 대한 압박이 다시 커졌다.

이처럼 최근 몇 년간 유상증자와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해 급한 불을 꺼왔던 한국캐피탈이지만 앞으로는 그 마저도 부담이 클 것으로 보인다. 영구채의 경우 만기가 30년 이상으로 길고 연장이 가능해 자본으로 인정을 받지만 사실상 채권의 성격이 강하고, 매년 이자를 내야하는 부담이 있다.

또 유상증자를 통한 자본 조달도 마냥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다. 한국캐피탈의 최대주주인 군인공제회임의 설립 목적과 수행업무 등을 고려했을 때 일반 은행계 지주사와 달리 자회사에 대한 지원을 쉽게 결정할 수 없다는 지적이다. 군인공제회가 이미 2015년과 2019년에 대규모의 유증에 참여한 점도 부담이다.

때문에 업계에서는 향후 한국캐피탈이 자본비율을 관리하기 위해 자산성장세를 의도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전망이다.

윤희경 한국기업평가 선임연구원은 "지난해 9월 500억원의 신종자본증권 발행으로 자본적정성 하방 압력은 완화됐으나, 신종자본증권 발행을 통한 자본확충은 자본의 질적 측면에서 약점"이라며 "레버리지규제가 단계적으로 강화되는 것을 고려하면 중기적으로 자본적정성 관리 부담을 내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레버리지 한도 규제가 자산 성장에 제약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한국캐피탈의 레버리지 수준을 고려할 때 자산 성장세 둔화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06. 리스크 관리 part.1 - 레버리지, 손익비 개념 (EmperorBTC TRADING MANUAL / 한글 번역)

다음 몇개의 내용들을 통해 리스크 관리를 마스터하여 상위 10%에 드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무시되는 개념입니다.

제 의견으로는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앞서 배웠던 모든 거래 지식은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90%의 트레이더들이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아 돈을 잃고 있기 때문에 중요성을 더 강조할 필요도 없습니다.

수학적인 관점에서도 위험을 관리하지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않는 것은 높은 확률로, 아니. 확실히 돈을 잃게 될 것입니다.

한번의 거래에서 전체 자금의 3~5% 이상을 리스크에 빠지게 하지 마세요.

3%는 제가 선호하는 방식이고, 5%는 공격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이 내용이 이상하고 시간 낭비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더 자세히 이해해 봅시다.

의미하는 바는 한번의 거래에서 총자본의 5%를 위험에 빠뜨린다는 것입니다.

포지션의 크기를 5%로 잡으라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일이 발생하더라도 한 번의 거래에서 자산의 5% 이상을 잃으면 안 됩니다.

거래 규모(Trade Size)는 5% 지분에 대한 레버리지에 의해 결정됩니다.

$100,000의 자본을 이용해서 $100,000의 포지션의 진입이지만 5% 지분 즉, $5000 만큼의 리스크를 갖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주의 : 이것은 단지 예시 일 뿐이며 나중에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허용 리스크 5% X $100,000 = $5000

트레이딩 사이즈 = 레버리지 X 리스크 = 20 X $5000 = $100,000

레버리지는 스탑로스를 기준으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레버리지 사용량은 TA(기술적 분석)를 기반으로 결정된 스탑 로스에 의존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기술적 분석만을 사용하여 손절매를 결정하고 레버리지 배수는 그것에 의해 결정됩니다.

"스탑 로스"스레드에서 레버리지의 적용을 배웁니다. 하지만 왜 그렇게 적은 자본을 투자할까요?

수학적으로 매우 높은 성공률, 승률( very high strike rate / 예 70% )이 있더라도 6번 연속으로 매매에 실패하는 날이 언젠간 올 것입니다.

Hit rate: 승률 / Max. likely losing streak : 최대. 연패 가능성

위 사진은 주어진 적중률, 승률로 일정 기간 동안 트레이딩을 하게 될 경우에,

트레이더들이 당연히 직면하게 될 연속적인 손실을 보여줍니다.

어느 날 승률이 70%에 달하는 누군가가 자본의 50%~70% 로 거래하다가 6연패를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너무 끔찍합니다!

오랫동안 활동한 성공적인 트레이더들의 승률은 약 40%에 달한다는 것은 아주 놀라운 일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최고의 트레이더들 또한 승률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은 어떻게 낮은 승률로 장기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었을까요?

수익성은 일정 기간 동안 좋은 R : R (손익비 , Risk to reward) 비율을 확보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FTX거래소에서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마진(MARGIN)거래는 트레이더의 투자금을 담보로 거래소에서 단기적으로 자금을 빌려 레버리지를 이르켜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행위 입니다. 마진거래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


- 선물 거래는 상승 뿐만 아니라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하락에도 베팅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공매수 & 공매도를 하실 때 현물(Spot)과 달리 최대 100배까지의 레버레지를 활용하여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단점 :


- 다만, 과도한 레버리지는 마진콜이라는 참담한 결과를 동반할 수 있으니 리스크 관리는 필!수! 입니다~


- 마진콜은 상승 혹은 하락 포지션을 잡으시고 손실이 담보금을 초과할 때 잔고가 마이너스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거래소 측에서 강제 청산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 또한, 레버리지를 사용하신 만큼 수수료 또한 배로 부과하여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가장 좋은 리스크 관리는 과도한 레버리지를 자제하시고 전체 자금의 일부만 베팅 하시는 것 입니다. 이는 켈리의 공식에 따라 베팅 비율을 과학적으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FTX 거래소에서 마진 거래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FTX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상단 메뉴 / 리스트에서 "시장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이동하시면 FTX거래소에서 지원하는 마진거래 코인들을 한눈에 파악 하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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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거래를 희망하시는 코인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이곳에서 트레이딩을 하는데 있어 반드시 아셔야 하는 요소들을 세부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면서 참고를 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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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 이제 번호 별로 기능을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1. 차트


- 전세계 수백만명의 트레이더들이 주식,채권,금, 외환 암호화폐 등 다양한 자산을 모니터링 하고 트레이딩 할 때 애용하고 있는 트레이딩뷰 차트를 응용하여 현재 가격을 모니터링 할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수 있습니다~


- 원하시는 기술적 분석 도구와 타임프레임 설정 등 원하시는 다양한 설정을 응용하 실 수 있습니다!

2. 현황판

- 현재 선물 가격 / 현물 가격 / 미체결 약정 / 24시간 거래량 / 펀딩 시간과 예측 비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선물과 현물의 가격 차이를 통해서 단기 트레이딩 아이디어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펀딩 시간과 예측 비율을 통해서 펀딩비를 받거나 지불하는 시점과 비용을 어느정도 파악 하실 수 있습니다!

3. 레버리지 조절

- 현재 담보 자산과 트레이더가 설정한 레버리지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 FTX거래소에서는 최고 X101배의 레버리지 까지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4. 오더북


- 실시간 호가 및 체결되고 있는 거래 기록을 모니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서 유동성을 확인 하여 시장가 또는 지정가로 포지션에 진입할 지를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량이 충분하다면 시장가로 주문을 들어가셔도 슬리피지가 적을 것 입니다~

5. 주문창


- 롱(LONG) OR 숏(SHORT) 포지션 방향을 결정하신 후 시장가 OR 지정가에 주문을 넣으실 수 있는 곳 입니다!


- 이익 실현과 스탑-루스 기능도 지원되니 전략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6. 거래 기록


- 이곳에서는 정확한 타임 스탬프 (거래 시각) 그리고


- 얼마 만큼의 자금이 어느 가격에 거래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를 반복적으로 보시는 연습을 하시면 어떤 세력이 어떤 매매패턴으로 매매하고 있는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7. 포지션 모니터링 창


- 포지션 진입 후 거래 방향 / 포지션 규모 / 청산 가격 및 시장가를 모니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예약 주문을 하신 내역과 실제로 체결된 거래 기록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청산이 발생하면 모든 대기 주문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추가적인 수수료가 발생하는 자동 청산을 방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포지션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포지션이 청산 되는 경우, 자동 청산을 기다리는 것보다 직접 포지션을 종료하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4. 이제 각각 기능을 알아봤으니 마진 거래 방법을 단계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쨰, 차트 / 거래량 / 호가창 등등의 요소들을 확인해주세요!


둘째, 롱(상승) 또는 숏(하락) 포지션 방향을 결정 해주세요!


셋째, 시장가 또는 지정가로 주문을 넣으실지 결정 해주세요!


넷쨰, 원하시는 레버리지 배수를 결정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주문창에 원하시는 방향주문 방식 그리고 레버리지를 설정 하시고 지정가 or 시장가로 거래를 체결 하시면 됩니다!



***과도한 레버리지는 큰 리스크를 동반 하니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레버리지 비율에 따라 수수료도 증가 하니 이점도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크서바이벌 설정(싱글/비전용세션)

공룡과 생존을 중심으로 2017년에 출시한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는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열심히 자원을 캐고 집을 지으며 주위에 있는 공룡을 테이밍하기 시작하다가 점점 어려운 지역에 도달하다 보면 100시간은 훌쩍 넘기게 되는 게임입니다.

워낙 할 수 있는 것이 많은 게임이라 처음에 시작할 때 조정할 수 있는 설정들이 꽤 많습니다. 특히 이제 시작한 아린이라면 설정부터 말문이 턱 막혀서 그냥 디폴트 값 그대로 게임을 시작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설정을 만지지 않고 혼자 시작하거나 소수의 지인들과 게임을 하다 보면 공룡을 길들이고 자원을 수집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다행히 설정을 하지 않고 서버를 만들어도 다음에 수정이 가능하기에 하던 서버를 버리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부터 설정할 때 궁금했던 것을 천천히 설명을 하니 오래걸리더라도 확실히 내 취향에 맞는 서버를 만드는 것이 게임을 더욱 재밌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길입니다. 서버 매니저로 만든 것이 아닌 싱글, 비전용 세션 기준입니다.

아래에 참고 사진이 있으니 읽기 귀찮다면

그대로 따라하고 게임을 바로 플레이하셔도 됩니다.

아크 싱글설정

난이도 : 전리품 품질 뿐만 아니라 생물의 레벨에도 영향을 줍니다. 숫자를 높일수록 스폰되는 야생 공룡들의 레벨이 높아집니다. 즉, 난이도 0.1보다는 1이 더 최대 레벨의 야생 공룡을 더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1이 최대치입니다.

공룡 공격력 : 수치를 높힐수록 야생 공룡의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다만 테이밍한 내 공룡들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공격력 : 수치를 올릴수록 캐릭터의 공격력이 강해집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공격력만 올렸을 때 주먹으로 때리면 본인에게도 일정 데미지가 들어가 본인이 죽을 수 있습니다.

구조물 공격력 : 스파이크 벽과 같은 구조물들의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플레이어 방어력 : 수치를 낮출수록 캐릭터의 방어력이 강해집니다. 원펀맨처럼 공룡을 주먹 한방에 죽이고싶다면 공격력을 최대한 높이고 방어력을 0으로 하면 됩니다.

공룡 방어력 : 수치를 높힐수록 야생 공룡의 방어력이 낮아져 데미지가 더 잘 들어갑니다. 공룡 공격력과 마찬가지로 내 공룡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경험치 배율 : 수치를 높힐수록 경험치 획득량이 높아집니다.

조련 속도 : 수치를 높힐수록 기절시킨 공룡의 조련 시간이 줄어듭니다. 공룡의 조련 시간에 시간을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쓰는 것이 아깝다면 원하는 만큼 늘려도 좋습니다.

구조물 피해 수리가능 시간 : 말 그대로 구조물이 피해를 입었을 때 수리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공룡의 포탑 피해량 : 플레이어의 포탑이 야생 공룡에게 들어가는 데미지이며 높일수록 포탑이 강해집니다.

공룡 자원 공격력 : 높힐수록 공룡이 자원 공격 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다만 자원 한 개에 얻어지는 수량이 정해져 있으므로 총수확량을 높일 수는 없습니다. 그냥 자원 캐는 시간이 빨라집니다.

수확량 : 높힐수록 자원을 공격시 얻는 자원의 양이 증가합니다. 공룡 자원 공격력과 달리 한번 타격시 얻는 자원의 양이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갈증/허기/기력 감소 : 낮출수록 해당 스탯이 늦게 감소합니다. 즉, 낮출수록 게임이 편해지며, 높힐수록 어려워집니다.

플레이어 체력 회복 : 높힐수록 자연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다만, 체력을 회복할 때 허기(음식) 스탯 소모가 필요합니다.

공룡 체력 회복 : 높힐수록 공룡들의 자연 회복 속도가 빨라집니다. 야생, 본인 소유 둘 다 해당되며 극단적으로 높일 경우 몇 초만 공격을 안 맞게 되면 순식간에 풀피가 됩니다. 본인 소유의 공룡이 피가 없을 때 잠시 극단적으로 높인 후 다시 1로 복구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플레이어 자원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공격력 : 높힐수록 자원에 대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다만 자원 하나에 얻는 수량이 정해져 있으므로 100배나 10000배나 똑같습니다. 즉 얻을 수 있는 자원의 총량은 똑같으나 빨리 획득할 수 있습니다.

공룡 수량 : 높힐수록 스폰되는 야생 공룡의 수가 많아집니다. 높인 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엄청난 수의 공룡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많아져 렉이 걸린다면 치트키를 이용해 야생 공룡을 전멸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 전용 호스트 거리 : 늘릴수록 호스트와 멀리 떨어질 수 있습니다. 지정된 값보다 멀어진다면 목줄이 있는 거 마냥 끌려갑니다. 10000 이상 값을 늘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크서바이벌 설정 아크서바이벌 추천설정

위의 사진대로 따라하면 어느 정도 밸런스 있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취향이 다르니 설정 설명을 보고 취향에 맞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조준 표시 활성화를 체크해야 총이나 활을 쏠 때 편합니다.

지인이랑 할 때는 PVE모드를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팀킬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면 아군 공격 사용안함을 체크해야 합니다.

M을 누르면 지도가 활성화되는데 내 위치를 알고 싶다면 위치표시를 체크해야합니다.

특히 시체찾기 사용은 체크 를 하셔야 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는다면 빛기둥이 보이지 않아 시체를 찾기가 너무 어려워집니다.

고급탭

아크서바이벌 고급탭

고급 탭으로 넘어가면 PVE 동굴 건축 허용날것으로 낚아채기 허용을 하는 것이 더 재밌습니다. 원래는 동굴에는 건축이 되지 않지만 체크를 하면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동굴에서 집을 지으며 살 수 있습니다.

동굴 안 날것 허용을 체크하면 더 재밌습니다. 원래는 익룡을 타고 동굴을 탐험할 수 없지만 체크를 하면 할 수 있습니다. 동굴에 무엇이 있나 탐험할 때 좋습니다.

질병에 고통받기 싫다면 질병 금지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크서바이벌 육아

배변 간격은 말 그대로 대변을 누는 간격을 말합니다. 대변은 농작물에 사용이 되므로 있어야 편리합니다. 다만 너무 자주 누면 그것도 문제가 되기에 1을 추천합니다.

수정란 부화 간격은 사실 수정란이 아닌 무정란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무정란은 육아나 테이밍시 필요한 재료이므로 필요하다 생각하면 0.5 정도로 낮춰주면 됩니다.

MATING INTERVAL은 산후조리시간인데 암수 교배후 일정 시간 동안 알이나 새끼를 낳지 못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실제 시간으로 1일이 넘는 경우가 있으므로 0.1 이하로 낮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화 속도는 알에서 세상에 나오는 시간 혹은 임신 후 출산이 되는 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올릴수록 빠르게 나옵니다.

육아시성장 속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성장 속도를 빠르게 하면 새끼에서 성체까지 빠르게 자라나지만 각인을 100퍼센트하기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아기 포옹 유예 간격 배수를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공룡마다 성장하는 속도가 달라서 아무리 각인을 빨리해도 100% 각인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성장 속도 x 아기 포옹 유예 간격 배수 = 1로 맞추면 각인이 얼추 100%가 되지만 아닌 경우도 있으니 그때 다시 조절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모든 공룡을 각인 100% 하는 설정 따위는 없습니다.

자원 체력을 올리면 1개의 나무나 돌 등에 나오는 자원의 양이 많아집니다.

리소스 부활기간을 줄이면 자원의 리스폰 시간이 빨라져 멀리까지 안 나가도 자원을 캘 수 있습니다.

만약 어두운 밤이 싫다면 밤 시간속도를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크 서바이벌을 하다보면 무게가 부족해 상당히 짜증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수확량의 배율을 많이 늘렸다면 얼마 캐지도 않았는데 무게가 가득 차 움직이기 어려운 상태에 빠집니다. 그런 경우가 싫다면 레벨 당 플레이어 통계에 들어가 무게 수치를 늘리는 것이 게임을 더 오래 최대 설정 레버리지 배율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너무 무겁다면 공룡이 움직이지 않으니 공룡 무게도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크서바이벌 데미지 표시하는 법입니다. SHOW FLOATING DAMAGE TEXT를 체크 해야 합니다. 체크를 하지 않는다면 데미지가 표시되지 않아 상대 공룡과 내 공룡, 플레이어의 데미지를 확인할 수 없어 누가 더 강력한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수치를 조절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낮은 배율을 써봤다가 부족함을 느끼면 그때 배율을 조절하면 되고 처음에는 테이밍 수치를 5배만 해도 빠르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강한 공룡을 테이밍 하다 보니 어느새 20배를 사용하고 있더군요. 처음부터 20배를 했다면 재미가 반감됐을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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